보도자료

강북청년창업마루 – 강북구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1.16)

2023-01-16 13:00:00

view 479

외부링크  
첨부파일  
상세

강북청년창업마루 – 강북구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강북청년창업마루(서울청년센터 강북오랑), ‘강북구 청년 심리·정서상담 지원,
강북구 1인가구 청년 지원을 위해 강북구가족센터(강북구1인가구지원센터)와 긴밀하게 협업 예정

 

- 1월 16일(월), 강북가족센터 4층 대강당에서 업무협약 체결

- 2023년 전개되는 강북오랑, 강북창업지원센터, 강북구1인가구지원센터 사업계획 공유

         

강북청년창업마루(수탁기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는 지난 2023년 1월 16일(월) 강북구가족센터(센터장-한은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서울청년센터 강북오랑과 강북창업지원센터를 품고 있는 곳으로 지난 2022년 4월 5일 개관하여 ▲청년정책정보제공과 ▲강북구 창업지원을 위한 중간지원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북구가족센터에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는 강북구1인가구지원센터는 지난해 9월 정식으로 개소하여 ▲1인가구 전문 심리상담 ▲지역 내 1인가구의 사회적관계망 활성화와 ▲여가·교육 문화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청년센터 강북오랑(수유2동)에 인접한 수유3동은 강북구 관내에서 청년 1인 가구 증가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 이들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는 강북오랑과 강북구 1인 가구 지원센터의 긴밀한 협업이 불가피하다.

 

강북청년창업마루(서울청년센터 강북오랑) 권혜진 센터장은 “강북구 청년들에 대한 전문 프로그램을 모두 직접 운영할 수 없는 상황에서 관내에 유관기관에 청년들을 연계해 줌으로써 한정된 사회서비스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면서 “강북오랑과 강북구가족센터가 버스로 3정거장 거리라는 것은 큰 행운”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3년 강북오랑은 청년1인가구를 위한 주거복지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으로 일정 규모 이하의 주택에 세대주로 거주하고 있는 강북구 청년들의 주거안전, 주거위생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