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강북구보건소-강북청년창업마루, 청년들 마음건강 위해 맞손!

2023-09-01 17:41:46

view 270

외부링크  
첨부파일  
상세

지난달 28일 정신건강 고위험군 청년 조기 발굴 및 치료·관리 위해 협약 체결

 

 

 

강북구가 지난달 28일 서울청년센터 강북청년창업마루 커뮤니티실에서 강북청년창업마루(강북오랑)와 민·관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월간인물] 서울 강북구는 지난달 28일 강북구 정신건강 고위험군 청년 조기발굴 및 치료·관리를 위해 강북구보건소와 서울청년센터 강북청년창업마루(강북오랑)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협약으로 청년 마음건강체계를 구축하고 기관 간 상호 신뢰와 협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마음해우소-진단하러오랑] 운영을 통해 마음건강에 어려움을 경험하는 청년의 조기발견 및 마음건강 검진·상담 지원, ▲자살위험 청년에 대한 위기개입 및 사후관리를 위한 상호 협조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 협조 ▲발병초기 정신질환자 치료비 지원에 대한 사업 안내 등을 위해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이날 관계자는 “2019년 4월 개정된 ‘강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기반으로 구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발견·등록 및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전문적 협조 체계가 구축됐다”고 밝혔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고위험군 청년들의 조기발굴과 이들의 치료·관리에 기반이 생겨 감사하다”며 “구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정신건강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월간인물(http://www.monthlypeople.com)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